과거 마을을 수몰시켜 조성 된 파로호
넓은 파로호 일원에 위치한 도송좌대낚시터
겨울에는 얼음이 얼어 있지만 수심이 매우 깊어 혹시나 얼음 위 촬영에는 어려움이 있을 것으로 사려 된다.
봄, 여름, 가을에는 수려한 경관과 함께 간이 선착장과 좌대 낚시터도 있고, 반대편 인공 섬으로도 도강 할 수 있다.
해당 선착장 위로 왕복 2차선의 국도변이 있지만 통행량이 많은 편은 아니다.
추후에 다른 계절의 사진도 올릴 예정
주로 동절기에 차량 통행을 시키고 하절기에는 폐쇄 후, 우회도로를 이용하게 하는 정선군 신동읍 고성리 산 중턱에 있는 상수도 터널.
터널 안은 한 차선 뿐으로 길이는 약 700여미터다. 터널 입구의 가로*세로 높이는 각각 7.5M
터널 안은 기본적으로 상수도 터널이기에 조명이 전혀 없다.
터널 양 방향을 나오면 급 경사의 고개 및 내리막 구간이다.
소골마을 뒷 편에 있는 동강 일대다.
한 편으로는 산이 파노라마 처럼 이어져 있고, 맞은편에는 수풀과 갈대 밭 공터가 있다.
이로인해 300~500미터 떨어진 소골마을은 보이지가 않는다.
현대식 건축물 등이 전혀 보이지 않는 곳이기에 사극을 찍기에도 괜찮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숙박 등의 촬영 제반 시설은 로케이션지로부터 차량을 타고 20여분 이동을 해야한다.
본 DB에 소개 된 상동 광업소 맞은편에 위치 해 있는 폐광산의 모습이다.
수년 전, MBC<황금광시대>, 영화<귀향> 을 촬영했던 곳이다.
갱도는 6개가 있고, 산 꼭대기는 폭설로 인해 진입이 어려워 가지 못 했다.
폐광의 모습이 유적지 같다고 하여 인근에서는 유적지라고도 불린다.
2013년 1월 현재, 저수지 주변 산에 길을 내는 공사가 진행 되다 중단 되어있다.
주변의 산은 절개를 해 놓은 상태로 방치되어 있다.
저수지 옆 길을 따라 깊은 산골자기로 들어 갈 수 있다.
춘천시에 위치하고 있지만, 다소 외각지역에 자리하고 있고, 진입로를 따라 1.5킬로정도 들어가야 저수지가 나온다.
지대가 높은 곳에 위치하고 있다.
화천군 북한강 길을 따라 가다보면 원천리 깊숙한 곳에 동구래 마을이라는 곳이 있다.
길 끝을 지나면 야생화 길이 연결 되어 있다. 야생화 길은 차량 진입을 불가 하지만 한 적한 이 일대에 얼어붙은 북한강변이 보다 가까이 있으며
강변을 따라 갈대 밭이 조성 되어있다. 이 곳은 햇빛이 잘 들지 않는 곳이다.
화천 읍내에서 차로 15분 정도 소요되는 거리에 위치 해 있다.
화천군 열차 펜션.
기관차 1량, 객차 10량으로 객실은 총 21개다.
2인 커플실 6개, 4인 가족실 14개, 9인 단체실 1개로 구성.
펜션의 앞으로는 북한강이 흐르고 있다.
객실 내부 사진은 촬영일 현재, 매년 겨울이면 열리는 화천 산천어 축제로 인해 만실이라 추후에 업데이트 예정.
화천 읍내까지는 차로 3분 거리에 위치 해 있다.
최근 새로이 조성 된 화천군에 위치한 북한강 자전거길 공원 일대다.
계절별로 확연이 공간의 느낌이 다른 곳이다.
공원 앞 북한강은 시기별로 차이가 있지만 얼음이 단단히 얼어 사람이 오갈 정도다.
화천읍내에서 차로 10분 이내다. 화천읍내에 숙소(모텔) 및 식당, 시장, 편의점, 주유소 등이 잘 갖추어져있다.
최근 새로이 조성 된 화천군에 위치한 북한강 자전거길 공원 일대다.
계절별로 확연이 공간의 느낌이 다른 곳이다.
공원 앞 북한강은 시기별로 차이가 있지만 얼음이 단단히 얼어 사람이 오갈 정도다.
화천읍내에서 차로 10분 이내다. 화천읍내에 숙소(모텔) 및 식당, 시장, 편의점, 주유소 등이 잘 갖추어져있다.
철원군 동송읍에 위치한 금연 저수지.
동송읍내에서 차로 10분 이내 거리에 위치해 있다.
겨울 저수지에 어는 얼음 두께는 대략 30cm정도로 사람이 걸어 다닐 수 있다.
3월초까지는 얼음의 두께가 유지 된다고 한다.
넓은 저수지에 드문드문 인접한 산이 있어 작은 산과 산 사이로 저수지가 이어져 있는 곳도 있다.
봄~가을 사이가 성수기로 농원을 운영한다.
겨울은 비수기로 사진과 같은 상태로 휴지기를 가진다.
성수기에는 수영장과 연 못, 식당 등을 가꾸어 운영을 하기에 지금의 사진과는 사뭇 많이 다를 것으로 생각 된다.
비수기와 성수기에 전혀 다른 모습을 보여주는 농원이다.
내부 자체 모텔(온돌로만 14실)과 독채 5채 등, 총 19실이 있다.
삼척에서 농원까지는 다소 험한 길을 거쳐 간다. 산 깊숙한 곳에 있기에 숙박은 농원 내부에서 이용하는 편이 편리할 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