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하단 정보 바로가기

QUICK
MENU

홈으로

로케이션

제작신청

오시는길

TOP

본문

로케이션DB검색

검색
인기검색어 강릉 바닷가 성당

323건의 로케이션 정보가 있습니다.

db이미지

  • 교통시설
  • 오픈세트
  • 원주시
원주교
원주에서 유일하게 양쪽 차선에 한 개씩 두 개의 다리가 쌍방형으로 건설된 다리.현재는 왼쪽은 차량 통행,오른쪽은 인도교로 개조.
자세히보기

db이미지

  • 문화예술/관광
  • 철도
  • 원주시
원주역 급수탑
 원주역 부지 내 위치. 근대 문화유산 지정.     문화재명칭 : 원주역 급수탑 문화재분류 : 등록문화재 지정번호 : 등록문화재제138호 소재지 : 원주시 학성동 357번지 등록년월일 : 2004.12.31    청량리 ~ 경주간 중앙선(개통 : 1940년)의 원주역 급수탑은 높이가 18m이며 상부 지름이 하부 지름(4.5m)보다 큰 원추형으로 뿔을 잘라낸 형상이다. 1930년대 이전에 건축된 석조급수탑과 구별되는 일제 강점기 후반에 건축된 철근콘크리트 급수탑으로, 일제강점기 원주역 증기기관차의 급수를 위하여 건립된 시설이며 1940년대 급수탑의 전형적인 모습을 가지고 있는 급수탑이다.   * 출처 : 원주시문화관광 http://tourism.wonju.go.kr/
자세히보기

db이미지

  • 교통시설
  • 원주시
간현역
 조만간 폐역사 예정.     1. 연혁 - 1940.04.01 보통역으로 영업을 개시 - 2006.08.11 화물취급 중지   2. 유래  간현이라는 지명은 조선 선조 때 이조판서를 지낸 이희가 낙향하던길에 주변 산세의 아름다움에 반해 가기를 멈추고 머물렀다고 해서 간현(艮峴)이라는 이름을 얻었고 송강 정철이 “섬강(원주)이 어디뫼뇨? 치악(원주)이 여기로다."라고 관동별곡에서 그 절경을 예찬한 지역으로 알려져 있다.   3. 전망  1987년 간현 유원지 개발을 시작하여 주말이면 학생과 단체에서 항상 M.T로 인하여 북적였으나 현재는 교통의 발달과 자가용 이용추세 급증으로 철도이용 고객이 급감하는 추세이나, 향후 중앙선 복선공사가 완료되어 운행시간 단축 및 원주시에서 추진중인 간현관광지 활성화 사업이 마무리 되면 이용객이 증가할 것으로 판단되며, 2011년 8월이면 서원주역으로 이전할 예정이고, 기존 간현역은 간현관광지 종합개발계획에 따라 보전될 예정이다.   * 출처 : 한국철도공사 코레일 http://www.korail.com/
자세히보기

db이미지

  • 교통시설
  • 문화유산
  • 고성군
육송정 홍교
육송정 홍교   육송정 홍교의 건립년대는 정확히 알 수 없지만 건봉사 능파교와 함께 을축년(1745년)의 대홍수로 붕괴되었던 점을 고려할 때 능파교(1704년)와 비슷한 시기에 건립된 것으로 추정되며, 1748년에 편찬된 <杆城郡邑誌>에 육송정홍교가 언제 만들었는지 알 수 없다고 기록되어 있어 능파교보다 더 오래되었을 가능성도 있다. 간성읍 해상리와 탑현리의 경계지점에 위치하고 있다. 하천의 폭이 12.3M정도 되는 곳에 석축을 쌓고, 길이 10.6M의 다리를 놓았다. 현재는 상면에 목교(木橋, 폭3M)가 가설되어 있다. 홍예의 기초는 자연지형을 잘 활용하여 동쪽은 암반(높이 1.7M)을 그대로 이용하여 그 위에 홍예돌과 비슷한 크기의 장대석으로 1단의 지대석(높이30Cm)을 두었다. 서쪽에서는 3단의 지대석을 쌓은 후 그 위에 홍예를 올렸는데, 1단에 2개식의 장대석을 이어서 만들었다. 서쪽지대석의 높이는 1단이 묻혀 있어 정확히 알 수 없으나 2단이 70Cm, 3단이 60Cm로 매우 거대하다.   * 출처 : 고성관광홈페이지 http://www.goseong.org/site/tour/page/index.jsp
자세히보기

db이미지

  • 교통시설
  • 문화유산
  • 고성군
건봉사 능파교
건봉사 능파교   고성 건봉사 능파교는 건봉사대웅전 지역과 극락전을 연결하고 있는 홍예교로서 규모도 비교적 크고 잘 보존 되어있다. 조선시대 숙종 30년(1704)부터 숙종 33년(1707)사이에 처음 축조되었다는 것을 경내 불이문 옆에있는 능파교신창기비(凌坡橋新創記碑.숙종 34년 1708 건립)를 통해 알 수 있다. 그 후 영조 21년(1745)에 대홍수로 붕괴되어, 영조 25년(1749)에 중수하였고, 고종 17년(1880)에 다시무너져 그석재를 대웅전의 석계(石階)와 산영루(山映樓)수축에 이용하기도 하였다. 다리 규모는 폭3M, 길이14.3M, 다리중앙부의 높이는 5.4M이며, 다리의 중앙부분에 큰아치(홍예)를 틀고 그 좌우에는 장대석으로 축조하여 다리를 구성하였는데 홍예는 하부지름이7.8M이고 높이는 기석(基石)의 하단에서 4.5M이므로, 실제의 높이는 조금더 높다.   * 출처 : 고성관광홈페이지 http://www.goseong.org/site/tour/page/index.jsp
자세히보기

db이미지

  • 교통시설
  • 원주시
치악역 (대성암)
 치악역 (대성암)
자세히보기

db이미지

  • 교통시설
  • 철원군
태봉대교
태봉대교   태봉대교는 고석정 상류 2㎞지점의 한탄강 계곡에 놓여진 철제 다리로서 상사리와 장흥리를 연결한다. 군에서는 교통량 분산에 따른 원활한 교통소통과 도로망 확충으로 지역주민의 교통불편 해소, 지역간 균형 발전 기여, 교량의 관광자원화에 의한 관광철원의 이미지 부각을 위하여 2002년 총사업비 170억여 원을 투자하여 교량연장 240m, 폭 17.8m로 건설하였다. 전체적으로 한탄강 계곡과 조화되어 유려하고 웅장한 느낌을 주어 탐방의 명소가 되고 있다. 이 다리에는 우리나라 최초로 다리 상판위에 번지 점프장이 설치되어 있어 동호인들은 수려한 자연환경과 천혜의 아름다운 계곡을 바라보며 높이 50m 위에서의 스릴을 만끽할 수 있는 곳이기도 하다.   * 출처 : 철원문화관광 http://tour.cwg.go.kr/
자세히보기

db이미지

  • 교통시설
  • 철원군
승일교,한탄대교
승일교, 한탄대교   한탄대교는 기존의 승일교를 대체하여 신설하면서 붙인 이름이다. 총사업비 110억 원을 투자하여 2년여(97. 2. 3 ~ 99. 8. 11)간의 공사 끝에 교량연장 166.8m, 폭 9.5m의 규모에 붉은색으로 도장된 아치교를 건설하였는데 미래를 향한 우리 군민의 굳은 의지와 힘찬 기상이 담겨 있다.   * 출처 : 철원문화관광 http://tour.cwg.go.kr/
자세히보기

db이미지

  • 교통시설
  • 양양군
영덕터널
 
자세히보기

db이미지

  • 교통시설
  • 양양군
물치항,해변
물치항, 해변   양양군의 가장 북쪽에 위치한 항구로써 해안선을 눈으로 느낄 수 있으며, 인근 물치해수욕장이 있어 여름철이면 많은 관광객들이 찾는 곳이다. 저렴하고 싱싱한 활어회맛을 느낄 수 있는 회센타가 있으며 물치항을 알리는 쌍둥이 등대가 물치항을 찾는 관광객을 맞이한다.   * 출처 : 양양관광홈페이지 http://tour.yangyang.go.kr/site/tour/
자세히보기

db이미지

  • 교통시설
  • 양양군
전진항
 
자세히보기

db이미지

  • 교통시설
  • 양양군
남대천,낙산 대교
 
자세히보기

db이미지

  • 교통시설
  • 양양군
수산항
수산항   가자미 배낚시로 많이 알려진 곳이다. 그러나 이곳이 길고 긴 방파제와 등대를 배경으로 한 일출 장소로 양양의 포구 중에서 제일이라는 것을 아는 사람은 많지가 않다. 마을로 들어서자마자 우측으로 240m길이의 남방파제와 585m 길이의 북방파제가 좌측으로 바로 보이며 양양의 포구 중에서 가장 큰 규모이다.   * 출처 : 양양관광홈페이지 http://tour.yangyang.go.kr/site/tour/
자세히보기

db이미지

  • 교통시설
  • 양양군
기사문항
 
자세히보기

db이미지

  • 교통시설
  • 양양군
동산항
 
자세히보기

db이미지

  • 교통시설
  • 양양군
인구항
 
자세히보기

db이미지

  • 교통시설
  • 양양군
남애항
 남애항   아름다운 미항 남애항은 386세대에게는 너무나 인상적이었던 고래사냥의 촬영지이다. 그시절 그들이 정말 원했던 삶은 무엇이었는지...고래사냥 노래의 “술마시고 노래하며 춤을 춰봐도 가슴에는 하나 가득 슬픔뿐...”이라는 가사가 기억에 남는다. 남애항 양쪽에는 서로 마주보는 있는 빨간색과 하얀색의 등대는 남애항의 운치를 더해주며 낚시배를 예약하면 바다에 나가서 직접 고기를 잡을 수 있다.   * 출처 : 양양관광홈페이지 http://tour.yangyang.go.kr/site/tour/
자세히보기

db이미지

  • 교통시설
  • 영월군
용석 터널
 
자세히보기

db이미지

  • 교통시설
  • 영월군
쌍용역, 앞마을
 
자세히보기
검색

하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