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커뮤니티 > 강원영상위원회 소식

강원영상위원회 소식

강원도로케이션DB 공지사항을 한 곳에서 전해드립니다.

소식[보도자료] 도내 영상인들 유수의 국제 영화제에서 연달아 수상

작성자 :
관리자
등록일 :
2016-11-09
조회수 :
411

강원문화재단이 제작지원한 영화인 장우진 감독의 <춘천, 춘천>과 김수민 감독의 <9와0사이>가 각각 부산국제영화제와 DMZ국제다큐멘터리 영화제에서 수상을 하며 도내 영상인들이 영화계에서 많은 주목을 받고있다.

 

춘천출신이자 <철원기행>의 김대환 감독과 함께 봄내필름에 몸담고 있는 장우진 감독은 제21회 부산국제영화제에서 춘천 배경의 영화<춘천, 춘천>으로 비젼감독상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장우진 감독은 전주국제영화제에서 <새출발>로 한국장편경쟁부문 대상을 수상한 이후 두 번째 작품에서도 큰 상을 수상하며 감독으로서 영화계에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또한 강릉 출신 김수민 감독은 성인을 앞두고 독립에 대해 고민하는<9와0사이>라는 작품으로 국내 최고의 다큐멘터리 영화제인 DMZ국제다큐멘터리 영화제에서 청소년 경쟁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하며 19세에 다큐멘터리 감독으로서의 재능을 인정받았다. 두 작품 모두 2015년 강원문화재단 제작지원사업 선정작이다.

 

그동안 서울독립영화제, 제천국제음악영화제등에 초청되왔던 강원문화재단 제작지원작들이 이번에는 초청과 함께 큰 상을 수상함으로서 감독들의 경쟁력 강화와 앞으로의 작품 활동에도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실제로 장우진 감독의 <춘천, 춘천>은 국내 개최 국제영화제뿐만이 아니라 국외의 수많은 국제영화제에서도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어 앞으로의 행보가 더욱 기대되고 있다. 강원문화재단은 앞으로도 도내 영상인 육성 및 경쟁력 강화를 위해 장편과 단편을 가리지 않고 적극적인 제작지원을 할 계획이다.

 

문의 : 강원문화재단 영상지원팀(033-240-1352)

 

 

 

 







이 보도자료와 관련하여 보다 자세한 내용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강원문화재단

영상지원팀 양종운(☎033)240-1352)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첨부파일(0)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