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하단 정보 바로가기

QUICK
MENU

홈으로

로케이션

제작신청

오시는길

TOP

본문

공모소식

강원영상위원회 공지사항을 한 곳에서 알려드립니다.

공지사항
소식 “소외계층 문화 향유 기회 확대” <강원도민일보>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12-04-12 조회수 8025

 

 “소외계층 문화 향유 기회 확대”

강원문화재단·영상자료원 ‘찾아가는 영화관’업무 협약 

2012-04-11(수)

 

undefined 

▲ 강원문화재단(이사장 신종인·사진 오른쪽 세번째)은 10일 오전 재단 내 2층 회의실에서 한국영상자료원(원장 이병훈, 오른쪽 네번째)과 업무 협약 체결식을 갖고 기념촬영을 했다. 최경식

 

강원문화재단(이사장 신종인, 이하 재단)이 10일 한국영상자료원(원장 이병훈, 이하 자료원)과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도내 영상문화의 저변 확대에 힘을 모으기로 했다.

재단은 이날 오전 재단 내 2층 회의실에서 업무 협약 체결식을 갖고 ‘찾아가는 영화관’ 공동사업 추진 등을 통해 도내 문화 소외지역 계층에 문화 향유 기회를 더욱 확대해 나가기로 했다.

재단 및 자료원은 오는 23일부터 30일까지 원주와 홍천, 횡성 지역을 시작으로 연중 60회의 찾아가는 영화관 행사를 마련할 계획이다.

이날 신종인 강원문화재단 이사장은 인사말을 통해 “국가적 차원에서 영상자료를 수집하고 보관하고 있는 한국영상자료원과 업무 협약을 맺음으로써 도내 문화소외계층에 보다 많은 문화 향유 기회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 더욱 협력체제를 공고히 해 문화 저변 확대에 힘쓰겠다”고 강조했다.

이병훈 한국영상자료원장“앞으로 강원도민들에게 보다 많은 영상문화를 제공할 수 있도록 힘을 보태겠다”고 피력했다.

한편, 한국영상자료원은 1930년대부터 현재에 이르기까지 모두 4200여편의 한국 영화를 보유하고 있다.

 

최경식 kyungsik@kado.net

 

 

출처 : 강원도민일보

http://www.kado.net/news/articleView.html?idxno=562916

첨부파일
검색

하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