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하단 정보 바로가기

QUICK
MENU

홈으로

로케이션

제작신청

오시는길

TOP

본문

공모소식

강원영상위원회 공지사항을 한 곳에서 알려드립니다.

공지사항
소식 [보도자료] (11.27) 횡성 묵계리 폐부대, 영상물 야외 촬영지 각광!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19-11-27 조회수 3740

 

횡성 군수 권한대행 묵계리 폐부대 촬영장 격려방문

묵계리 군부대 이전 후, 영상물 야외 촬영장 각광

 

- 횡성 묵계리 군부대, 2017년부터 영상물 촬영장으로 활용

- 제작진 150~200여명 횡성군내 생활형 체류로 식사/숙박 등 단기 지역경제활성화 기대

 

 

강원영상위원회(위원장 방은진) 관계자에 따르면 횡성군 횡성읍 묵계리에 위치한 폐부대가 영상물 촬영지로서 각광을 받고 있으며, 이에 따른 지역경제활성화 또한 기대된다고 밝혔다.

 

2016년 군부대 이전 후, 횡성군 현안추진 T/F와의 적극적인 협력을 통해 2017년부터 영화, 드라마, 뮤직비디오 등의 영상물 촬영팀을 꾸준히 유치해오고 있는 묵계리 폐부대는 총면적 88천여 평에 이르며 군 탄약고를 비롯 각종 시설물들이 남아있어 제작진들의 각광을 받고 있다.

 

최근에는 제작진 규모만 200여명에 이르는 tvN드라마 촬영팀을 유치하여 상당기간 촬영과 함께 생활형 체류가 이루어지고 있는 것과 관련하여 박두희 횡성군수 권한대행이 지난 주말 촬영장을 찾아 제작진을 격려하였다.

 

강원영상위원회 관계자에 따르면, 넓은 연병장을 비롯한 부지와 함께 탄약고, 생활관, 관사, 수송부 등의 시설물이 남아 있어 군 소재 영상물은 물론, 오픈 세트 촬영도 가능하여 지속적인 촬영 유치를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하게끔 노력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강원영상위원회는 20173월 출범 이래 지난해까지 영화, 드라마, 광고 등 총 100(201742작품, 201858작품) 작품의 영상물을 유치했다.

 

첨부파일
검색

하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