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하단 정보 바로가기

QUICK
MENU

홈으로

로케이션

제작신청

오시는길

TOP

본문

보도자료

강원영상위원회 보도자료를 한 곳에서 알려드립니다.

보도자료
소식 200818[보도자료] 도내 작은영화관 드디어 재개관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21-01-19 조회수 3525

도내 작은영화관, 드디어 재개관

- 강원영상위, 작은영화관 수급지원 및 서비스 제공 -

 

 

 

 

코로나19의 여파로 휴관했던 도내 작은영화관들이 화천 작은영화관(산천어 시네마, 토마토 시네마, DMZ 시네마)을 필두로 재개관을 시작한다.

지난 630일 도내 작은영화관 13곳을 위탁운영하던 작은영화관 사회적협동조합이 코로나19로 인한 경영난으로 파업하였다. 도내 15개 작은영화관 중 횡성과 인제를 제외한 13개 영화관이 휴관하였으며 현재 주춤하는 작은영화관을 위해 지자체별 대책을 마련하는 중이다.

이에 강원영상위원회는 올해 재개관하는 홍천군, 화천군, 정선군, 양구군 소재 작은영화관 7개 상영관에 영화프로그램 수급 지원, 부금정산업무 및 상영기술 자문 지원 등의 서비스를도내 작은영화관 영화수급지원 사업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819화천 작은영화관은 <다만 악에서 구하소서>, <국제수사>, <오케이마담>, <빅샤크3>, 4개의 상영작으로 재개관 한다.

정선, 홍천, 양구군 소재 작은영화관도 9월 중 재개관을 목표로 준비 중인 것으로 알려졌으며, 이로 인해 지역주민들의 상업영화 관람이 수월해 질 것으로 보인다.

강원영상위원회 김성태 사무국장은 작은영화관 운영에 필요한 관련 서비스 제공을 통해 안정적 운영을 지원하고, 나아가 영화 수급권 확보를 통해 지금까지 상업영화위주로 편중되게 운영되었던 작은영화관이 보다 다양한 영화를 상영할 수 있는 공공상영관으로 발전하고, 장기적으로 영상문화 소외지역의 네트워크 거점으로 육성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첨부파일 200818[보도자료]_도내_작은영화관,_드디어_재개관.pdf
검색

하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