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커뮤니티 > 강원영상위원회 소식

강원영상위원회 소식

강원도로케이션DB 공지사항을 한 곳에서 전해드립니다.

소식[보도자료] 무성영화 <검사와 여선생> 변사극, 일송아트홀에서 개최!

작성자 :
관리자
등록일 :
2016-11-14
조회수 :
609

 

 

무성영화 <검사와 여선생> 변사극, 일송아트홀에서 개최!


 

- 연극배우이자 가수, 코미디언으로 활동한 최영준이 변사로 열연

- 현재까지 알려진 마지막 변사 공연작 <검사와 여선생> 상영

- 전석 무료입장으로 21일 오후3시에 개최

 

강원도, 강원문화재단, 한국영상자료원은 오는 11월21일 오후3시에 한림대학교 일송아트홀에서 무성영화 <검사와 여선생>변사극을 개최한다.

 

상영작은 1948년도에 제작된 최후의 무성영화<검사와 여선생>으로 윤대룡 감독과 이영애, 이엽동이 주연을맡은 작품이다. 현재까지 알려진 마지막 변사 공연작으로 이번 변사극 상영에는 연극배우이자 가수로도 활동한 KBS개그맨6기 코미디언 최영준씨가 변사로서 다양한 배역을 연기할 예정이다. 최영준씨는 무성영화 발전소를 설립해 <이수일과 심순애>, <나운규의 아리랑>등 <검사와 여선생>을 포함하여 여러 변사극 장르를 대중에게 소개한 무성영화 변사 전문가다.

 

이번 <검사와 여선생> 변사극은 전석 무료입장, 전체관람가등급으로 참여를 원하는 관객은 21일 오후3시까지 한림대학교내에 위치한 일송아트홀 공연장으로 입장하면 된다.

 

강원도, 강원문화재단, 한국영상자료원이 주최하는 이번 무성영화 변사극은 찾아가는 영화관 사업의 일환으로 연간 3~5회 강원지역에서 꾸준히 개최되고 있다. 또한 앞으로도 다양한 고전 콘텐츠를 보존 및 발굴하여 도민들이 다양한 영화관람문화를 체험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이 보도자료와 관련하여 보다 자세한 내용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강원문화재단 영상지원팀

양종운(☎033)240-1352)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첨부파일(0)
목록